신천지 동향 및 불법사례

신천지 동향 및 불법사례


[교회와신앙] 성도들이 꼭 알아야 할 ‘이단 관련 상품·사업체·단체’

마스터 0 482
성도들이 꼭 알아야 할 ‘이단 관련 상품·사업체·단체’
3530440195_QidDUBjx_7291de771d2e3b0f6cf8506a10fe4233c2a3fd65.gif 2002년 09월 11일 (수) 00:00:00 정윤석 기자 3530440195_wWx0IROk_ba0b7b88962de0df7623569702aca2cd8c25c6ad.gif unique44@naver.com 3530440195_jEwOSDeh_e098f57b16381e90e701cb687b3f8594445149fe.gif
 
‘이곳은 이단과 관련 있는 사업체가 아닐까?’ 성도들은 가끔씩이라도 이 같은 질문을 할 상황에 봉착한다. 과연 이단과 관련 있는 사업체와 기관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 또한 이단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더라도, 이단 단체에 몸을 담고 있는 사람이 CEO의 위치에 있는 사업체로는 어떤 곳이 있을까?
한국교회 공기관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대상을 중심으로 각 이단 단체의 인터넷 자료를 검색하고, 사업체 관계자와 이단 단체 관련자 또는 이탈자 등과의 인터뷰 및 취재를 통해 사실 확인 과정을 거쳐 자료를 공개한다. 정동섭 교수(대전침례신학대학)는 성도들이 이단 관련 사업체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에 대해 “또 다른 측면의 이단 동조 행위”라며 주의를 촉구했다.
 
   
 
 
■  이단측에서 직접 설립한 경우 ■  
엘리야복음선교원(현, 한농복구회)
스스로를 메시아 격인 소위 ‘엘리야’로 자처했던 박명호 씨는 근자에 들어 ‘돌나라 한국농촌복구회’(http://www.hannong.com 이하 한농)를 창립하여 활동하고 있다. 한농은 현재 국내 10개 지부, 해외 9개 지부가 있으며 부설기관으로 천연농업연구실, 한농종묘사(경북 울진군 서면), 한농유기비료공장(경북 상주시 낙동면), 학교로는 마근담 농업학교, 식품에 한농종합식품이 있다. 무공해 유기농 식품하면 일단 ‘한농’ 것인지부터 살펴봐야 할 판이다. 이외에도 박 씨는 ‘석선’이라는 자신의 호를 따서 <석선시집>(돌나라 刊)이라는 책을 펴내기도 했다.
안식교
안식교의 관련기관으로는 병원, 학교, 학원, 사업체로 나눌 수가 있는데 지육(知育)·덕육(德育)·체육(體育)을 합친 삼육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서울 위생병원, 서울 위생치과 병원, 부산 위생병원, 에덴요양병원, 여수요양병원이 있으며 학원에는 SDA영어 학원이 있다. 안식교 문제 전문가 진용식 목사(안산 상록교회)는 “SDA영어학원에서 안식교 교리를 가르치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려는 고급인력들이 안식교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며 “학원의 설립 목적 자체가 안식교 포교에 있다”고 주장했다.
통일교
가장 많은 사업체와 관련 기관을 갖고 있는 단체다. 상품의 경우 제조/판매원이 ‘일화’로 표기돼 있는 경우는 구분이 어렵지 않지만 제조원만을 맡는 경우는 주의하여 살펴보지 않으면 구분해내기가 쉽지 않다. N사가 판매원인 ‘니어 워터 오투’가 그런 케이스다.
이외에 통일교 관련 기관으로는 금강산국제그룹, 브라질축구유학원(사무실 간판은 국제축구아카데미로 되어 있다) 등이 있다. 축구가 전국민의 인기를 끄는 때, 이러한 기관과 연결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기타 이단 관련 사업체나 기관들
이단들의 숫자와 활동만큼이나 관련 기관과 사업체들도 많다. 안상홍 증인회는 멜기세덱출판사가 있다. 지방교회측은 QT지 <새벽이슬>을 발행하고 있다. 박태선 씨의 천부교는 신앙촌이라는 이름으로 아직 명맥을 유지하며 섬유 제품류를 판매하고 있다. 취급 품목에는 이불, 양말, 스타킹 등이 있고, 간장도 생산한다. 어느덧 교계에 상당 수준 파고들어온 <주일신문>의 경우 대표이사가 바로 김기동 씨(성락교회 담임목사)다. 정통교회 내에서 이단 옹호 내지는 이단연구가 비방에 골몰해 있는 일부 인사들에게는 매우 요긴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는 신문이다.
■  CEO가 이단 관련자인 경우
윤선생영어교실 윤균 회장 - 여호와의 증인
‘이단 관련성’ 여부를 묻는 질문 중 상당 비중을 차지해 왔던 윤선생영어교실의 대표이사 회장인 윤균 씨는 여호와의 증인 신도다. 여호와의 증인의 신도들이 윤선생영어교실에서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 성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굿모닝신한증권의 도기권 대표이사, 뉴그리드테크놀로지 이형모 대표이사 - 구원파
굿모닝증권과 신한증권의 합병회사인 굿모닝신한증권 CEO 도기권 사장은 박옥수 구원파 소속 강남교회에 출석하는 신도다. 이외에도 무선 인터넷 게이트웨이를 취급하는 (주)뉴그리드테크놀로지의 대표이사 이형모 씨 또한 구원파다.
메리어트 호텔 CEO J.W 메리어트 2세- 몰몬교
미국의 세계적인 호텔체인인 메리어트 호텔의 CEO인 제이 윌라드 메리어트는 몰몬교인이다. 이로 인해 어느 나라를 가든지 메리어트 호텔에는 객실마다 성경과 몰몬경이 비치되어 있다. 국내에 세워진 서울(고속터미널 인근)과 부산의 메리어트 호텔의 객실도 예외가 아니다. 몰몬교인 유명인사로는 ‘걸면 걸리는 걸리버’ 등 각종 CF와 연예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잘 알려진 방송인 겸 국제 변호사 로버트 할리가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 코비도 몰몬교인이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