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MBC PD수첩, '신천지의 수상한 비밀' 반론문

마스터 0 975

정확히 해석해야합니다.

이 반론문의 내용은 MBC측이 신천지에 대해 왜곡된 보도를 했다고 인정 및 사과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이것은 MBC가 법원의 판결에 의거하여 신천지가 제기하는 반론을 그대로 방송에 실은 것이 전부입니다.

반론문 내용을 주의깊게 읽어보시면 MBC측은 방송 되었던 내용 중에 한 남자가 해머를 들고 문을 부수는 장면에 대한 보도를 정정하며 그 외에 보도된 다른 어떤 내용도 정정하지 않았습니다.

 

"신천지가 반론을 제기하므로 이를 시청자 여러분께 알립니다" 라는 표현은 MBC가 신천지측의 주장을 인정 및 동의한다는 말이 아닙니다.

따라서, MBC PD수첩이 보도한 신천지에 대한 내용을 신천지측의 반론 제기만 가지고는 허위 보도라고 단정 짓기 어렵다는 말입니다. MBC는 방송으로 보도한 신천지의 실체에 대해서 어떤 사과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중파 방송 3사 중 하나인 MBC가 상업적 목적으로 특정 종교에 편파된 방송을 했다는 논리는 설득력이 부족합니다.

MBC PD수첩이 2007년 12월 25일에 방송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잃어버린 종교"편을 보시면 총 60분 방송 내용 중 신천지에 대한 내용은 10분도 채 되지 못 합니다.

그 60분 중에는 천주교와 개신교 신도들의 모습을 비판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MBC는 절대로 상업적 목적으로 한 특정 종교를 공격하는 편파 방송을 한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http://blog.naver.com/jc4life/2203105...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