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교리 및 미혹과정

신천지 핵심 교리 및 미혹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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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교리) 씨뿌리기단계 : 제8과 성경속의 영의세계


제8과 성경속의 영의세계


■ 교 육 목 표 : 영은 육을 들어서 말씀으로 역사하므로, 말씀을 분별하는 것이 하나님의 영과 사단의 영, 하나님의 목자와 사단의 목자를 분별하는 방법임을 깨닫게 한다.

■ 성장시켜야 할 내용 : 두 가지 영의 세계를 분별해서 영이 육을 들어 역사함을 알고 분별하여, 하나님의 것으로 사단의 것을 싸워 이겨야 함을 깨닫게 한다.

■ 서 론 내 용 : 영과 목자를 분별하는 방법을 알고 왜 우리가 성경을 알아야 하는지를 말씀을 통해 알아보자.


※ 히5:12~14 장성한 신앙인 → 선,악을 분별함

※ 선,악 구분을 반드시 배워야 하는 이유?

※ 선,악 구분을 할 수 신앙인이 되기 위해서는 ? 


1. 선”하신 하나님은 어떤 분인가?

1)요17:3 참하나님을 아는것이 영생 

2)출3:14 하나님 = 스스로 계신 분 - 자존자(自存者) 

3)요4:24 하나님 = 영(靈) 

4)히3:4 하나님 = 창조주

※ 자녀가 자신을 낳아준 아버지를 당연히 알아야하고 또한 다른 사람에게는 소개해 줄 수 있어야 한다. 


2. 하나님께 속해 있는 천사

1)지으신 목적 히1:14 하나님께서 부리시기 위함 

계4:10~11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위함

2) 계5:11 천사의 수 = 천천만만 (시68:17, 단7:10)

* 하나님을 통해 지음받은 천사들로 구성된 하나님의 영의 세계가 출현하게 되었다. 천사도 영이지만, 하나님은 창조의 영이시고 천사는 하나님과 격이 다른 피조의 영이다. 

그런데 이 영의세계에 문제가 하나 생겼으니 사단이 출현한 것이다. 원인을 알아보자


3. 사단은 어떤 존재인가?

1) 벧전5:8 대적자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고 대적하는 자

2) 벧후2:4 범죄한 천사들

3) 요8:44 거짓말 하는 자


4. 사단이 출현하게 된 근본 된 원인

1) 사14:12~15 계명성(루시엘) → 땅에 떨어짐(음부 곧 구덩이로)

하나님의 보좌를 차지하려고 대적함 (대적자 : 사단, 마귀 : 훼방자)

2) 약1:15 욕심이 잉태한즉 죄 (= 사단의 형상)

3) 창3:5~6 아담과 하와가 범죄한 이유 : 욕심

5. 사단이 되어버린 천사 (악령들)

1) 계9:14~16 마병대(범죄한 천사)의 수 = 이만만 

2) 계20:10 유황불 못에 던져지는 영원한 지옥형벌 

* 하나님께 지음 받은 천사 중 하나가 교만한 마음을 먹고 자신의 보좌를 높여 하나님처럼 되고 싶은 욕심에 죄를 지어 사단이 되었으며, 그와 함께한 범죄한 천사들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쫓겨나 사단을 중심으로 당을 짓게 되었다. 이것이 사단의 세계이다.


6. 둘로 나누어진 영들은 사람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역사함 

1) 마3:16 예수님께 성령 임함

2) 요7:70 제자 중 한사람이 마귀

3) 눅22:3 유다에게 사단이 들어감


7. 영을 분별해야 한다.

1) 요일4:1 영을 다 믿지 말고 시험하라 - 많은 거짓 선지자 나옴

2) 살후2:4 대적하는 자 - 하나님 성전에서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심

3) 고후11:13~15 사단도 자신을 광명의 천사로 가장함 

*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존하여 하나님인 것처럼 가장하는 목적은 하나님의 백성을 미혹하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참 하나님과 거짓 하나님을 분별하는 판단력이 있어야 한다.



▣ 결론

하나님의 지음 받은 천사가 하나님처럼 되고자하는 교만한 마음을 먹음으로 인해 영의 세계가 나뉘어졌다. 영의 세계에서 쫓겨난 범죄한 천사들이 온 천하를 미혹하기 때문에 우리는 영을 분별해야 한다. 


▣ 일반적인 견해

- 하나님과 사단의 역사의 관련성을 모름

- 선악구분의 의미를 세상의 도덕과 윤리의 개념으로 봄

- 목자구분에 대한 인식이 거의 없고, 사단의 역사는 불신자 세계에 있다고 생각함


▣ 주의사항

- 목자 구분을 처음부터 세게 할 경우 혼란이 올 수 있음

- 목자구분을 할 경우 자신의 목자와 연관시켜 걸림돌이 될 수 있으므로, 초림 때로 비교하여 여러 번 설명하도록 할 것

- 말씀으로 분별해야만 장성한 자가 되며 미혹받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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