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교리 및 미혹과정

신천지 핵심 교리 및 미혹과정


scj_doctrine_step.png


설문지(앙케트) 및 설문조사(리서치)


신천지의 접근형태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앙케트나 리서치를 이용하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부담이나 오해 없이 기독인들에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피해대상은 주로 예비대학생(고3)이나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이다. 


최근에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성격(혈액형별)이나 심리유형(MBTI) 그리고 행동유형(DISC)을 알려 준다는 등의 설문지(앙케이트)를 가지고 접근한다. 또한 언론기관(CBS, Ch42, EBS, KBS, MBC, 기독타임즈, 기독호남신문, 기독호남저널, 미션21, 사랑방신문, 교차로, 벼룩시장, WINAMP 등), 봉사단체(YMCA, YWCA, 국제기아대책기구, 선명회, 적십자, 재활원, 고아원, 양로원 등), 환경단체(그린피스, 녹색연합, 녹색소비자연합 등), 학원단체(영어학원, 컴퓨터학원 등), 문화센터(홈플러스, 구청, 동사무소, 교회 등), 신학대학교(호신대, 광신대, 한일장신대 등), 선교단체(CCC, ESF, JOY, 예수전도단, 다락방 선교회, 대한예수교 선교회, 빛고을 선교회 사랑실천 선교회, 신천지 참사랑 선교회, 푸른 잎사귀 선교회 등), 기성교회(명성교회, 벧엘교회 사랑의교회, 산수교회, 소망교회, 온누리교회 등), 교회기관(2080 목회자 연합, 대한기독교협회, 기독교교단협의회, 기독인실업회, 기독교 정화 운동본부, 삼일교회 전도프로그램 등), 기도원(광주제일기도원, 해방수양관, 헐몬산 수양관, 오산리 기도원, 감람산 기도원, 팔복 기도원 등), 동아리 및 동호회(요가, 찬양, 악기, 축구, 영화, 영어, 무용, 모델, 치어리더, 댄스, 꽃꽂이, 컴퓨터, POP, 수화, 종이공예, 오카리나 등) 등의 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거나, 유령단체의 명칭을 만들어 사용한다. 


설문조사는 리서치(직장인 리서치, 아름다운 크리스찬, 크리스찬 리서치)기관을 사칭하여 활동한다. 



그러므로 수능시험을 마친 예비대학생(고3), 대학생, 청년들은 고등학교(정문, 후문, 교실) 및 학원 그리고 기독교 백화점, 시내주변, 영화관, 병무청, 길거리, 지하상가 중앙통로, 헌혈의 집, 만남의 장소, 계단, 지하철 등에서 개인 신상(이름, 연락처, 이메일)을 묻는 설문지는 절대 응답하지 말아야 한다(참고로 구청에 문의해 본 결과 지하상가나 지하철에서는 설문조사를 할 수 없다). 왜냐하면 설문조사는 익명성이 보장되어야 하는데, 개인 신상(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을 기재하거나 물어보는 행태는 설문조사의 기본원칙에서 벗어난 것이며, 기재한 개인 신상을 통하여 연락하려는 의도이므로 신천지 및 일부 이단에서 만든 것이 확실하다. 또한 설문조사 문항 가운데 ‘당신의 종교는 무엇입니까?’, ‘일요일에 무엇을 하며 보냅니까?’라는 질문이 있다면 이 또한 신천지를 비롯한 일부 이단에서 만든 것으로 상대방의 종교가 기독교인지를 알아내어 연락하려는 의도가 깔려있다. 그러므로 개인신상이나 종교를 기재하거나 묻는 설문지나 설문조사는 절대로 응하지 않는다.


설문지(앙케트)나 설문조사(리서치) 접근방법은 대학캠퍼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독 선교단체(CCC, CLF, CMI, DSM, ENM, ESF, IVF, JDM, JOY, LMN, SCE, SFC, 밀알 등)들이 예비대학생이나 대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예비대학생(고3)과 대학생 그리고 청년들은 대학을 다니거나 대학캠퍼스를 지나갈 때 잘 구별하는 방법을 숙지해야 한다. 먼저 기억해야 할 사항은 선교단체들은 자신들의 명의만을 사용하는 반면에 일부 이단들은 설문조사 기관 명칭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마구잡이로 사용한다. 


먼저 조사기관 명칭을 보고 기독교 단체에서 설문조사 하는 것인지, 비기독교 단체에서 설문조사하는지를 구별한다. 기독교 단체 명의, 또는 선교단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설문조사하는 사람의 개인 신상-이름, 연락처, 출석교회, 직분, 담임교역자-을 파악하여 담임교역자에게 전화를 하여 설문지 형태와 설문조사 한 사람에 대한 신분을 정확하게 확인해 본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단사역자와 통화하는 것이다.


비기독교단체 명의를 사용한 경우에는 설문 문항에 이름, 연락처, 이메일, 종교, 일요일에 뭐하는 지에 대한 답변을 적는 칸이 있다면 이단일 가능성이 큼으로 절대 응해주지 않는다.

, , ,

0 Comments
제목